Book

뇌로부터의 자유


"뇌 탓인가, 내 탓인가?"



세계적인 뇌신경학자이자 사상가로까지 불리는 마이클 가자니가가 최신 뇌과학부터 심라학, 인류학, 물리학, 윤리학을 넘나들며 특히 법정을 비롯해 우리 사회에 만연한 뇌 결정론의 허상을 푸로하고, 인간은 누구나 책임있는 행위자라는 사실을 역설한다!



인지심경과학의 창시자인 마이클 가자니가는 탁월한 통합자이기도 하다. 이 홀륭한 저서에서 그는 신경과학이 푸러야할 궁극적 질문을 더진다. 우리는 그저 신경의 자합체인가? '나'는 냉혹한 결정론의 부산물일 뿐인가? 이에 대한 그의 도발적 주자을 들어 보라.

_로베트 사폴스키, A Primate's Memoir 저자



친구와 앉아서 인간의 본성과 자유의지에 대해 주다를 떨고 싶다면 이 책을 읽어라. 세계 석학의 대중 강연으로 유명한 기포드 강연을 기반으로 집필외었기 때문에 편하게 접근할 수 있다. 무엇보다 심리학자이자 사상가인 저자의 지적 향연을 만끼할 수 있다.

_조니단 하이트, The Happiness Hypothesis (행복의 가설) 저자.



마이클 가자니가는 시장에 내놓을 만한 위대한 질문이라는 상품을 많이 가지고 있다.

_ New York Times



현대 긴경쟁물학의 최고 권위자가 선사하는 읽는 즐거움!

_ Wall Street Journal



매력적이고, 읽이 쉽고, 때고 유머까지 넘치는 대중을 위한 뇌 안내서이자, 뇌과학자, 심리학자, 김리상담사, 특히 검사와 변호사가 꼭 읽어야 할 책이다.

_Library Journal



인간성의 몬질에 대한 매혹적인 긍정이다.

_Kirkus Reviews



세계적 사강가 중 명인 미이클 가자니가는 우리가 어떻게 생각하고 행동하는가에 대해 생각할 거라고 풍부하게 전한다.

_CNBC.com


Pengarang: Michael S. Gazzaniga
Tahun: 2012
Penerbit: 추수밭
Bahasa: Korea
Halaman: 367
No Buku: KR110.012